양동시장, 양동건어물시장, 양동수산시장 3개 시장 대상
수산물 구매금액에 따라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 환급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민족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양동전통시장 내 양동시장, 양동건어물시장, 양동수산시장 등 3개 전통시장에서 ‘설 맞이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시장 내 국내산 수산물, 건어물 및 젓갈류 판매점포 등 187개 업소가 참여하는 가운데 시장 방문객들은 행사참여 점포에서 당일 결제한 구매 영수증과 신분증을 구비해 환급 부스를 방문하면 국내산 수산물 구매 금액의 최대 30%, 1인당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또한, 양동전통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소비심리 회복과 소상공인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31일까지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판매를 실시한다.

할인판매 기간동안 카드형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 할인율을 기존 5%에서 10%로, 1인당 월 구매 한도를 지류형은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카드형과 모바일은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인상한다.

광주 서구청 경제과 관계자는 “소비지출이 늘어나는 설 명절을 맞아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이 활기찬 모습을 되찾길 기대한다”며 “싱싱하고 질 좋은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전통시장에서 주민 여러분 모두 즐거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