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동욱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2023년 1월 2일, 정책지원관 등 신규 임용자 14명에게 임용장을 교부했다.

임용분야 및 인원은 ▲정책지원관 12명, ▲입법정책연구 분야 1명, ▲위원회 지원 분야 1명으로 총 3개 분야 14명이다.

이 중 ‘정책지원관’은 2020년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새로 도입된 정책지원 전문인력으로, 각 전문위원실에 배치되어 조례 제정․개정․폐지 등 입법활동 지원을 하고 행정사무감사․조사와 예산․결산 심의 지원, 의정자료 수집․조사․연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전남도의회는 지난해 4월 정책지원관 14명을 최초 임용한 바 있으며, 올해에도 정책 분야 실력과 행정력을 갖춘 우수 인재가 충원됨에 따라 의회의 정책역량 향상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동욱 전남도의회의장은 “우수한 인재 여러분과 함께 힘찬 새해를 맞이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도민들께 도움이 되는 정책과 조례안들이 마련될 수 있도록 업무 연찬과 의정활동 지원에 힘써 주시길 바란다”며 “정책지원관 제도 도입으로 의정활동 지원 여건이 향상된 만큼, 혁신의정으로 도민들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도의회는 의원 정원의 1/2인 총 30명의 정책지원관을 확보하기 위해 8명의 정책지원관을 추가 충원할 방침으로 오는 2월 임용시험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