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이병호)가 주관하는 ‘제7회 대한민국 농촌재능나눔 대상 시상식’이 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시상은 대통령 표창 2점을 비롯해 국무총리 표창 1점, 장관 표창 11점, 국회 표창 1점,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표창 5점 등 총 20점이다.

ⓒ농어촌공사 제공
ⓒ농어촌공사 제공

대통령 표창 개인부문은 강원도 폐광지역 및 농촌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졸업앨범 제작 재능기부를 11년 동안 실천해 오고 있는 영월미디어 기자박물관 관장 고명진(72세)씨가 수상했다.

대통령 표창 단체부문은 농촌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2년 동안 맞춤형 교육봉사를 계속해 온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봉사단이 수상했다. 이화봉사단은 최근 5년 동안 전국 농어촌 초·중·고 및 지역아동센터에서 9,020명에게 교육 봉사활동을 펼쳤다.

국무총리 표창에는 도배, 조경 등 종사 전문가 22명으로 구성되어 서산시 소재 농촌 취약계층의 노후주택과 재해를 입은 가구를 대상으로 주택 신축 봉사를 계속해 온 사랑의 집 나눔회가 선정됐다.

이외에도 농촌지역에서 문화활동, 교육, 미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과 단체 봉사자에 대해 장관표창(11점)과 공사 사장표창(5점) 등이 시상됐다.

구길모 농어촌자원개발원장은 “코로나를 겪으며 농촌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가운데 봉사자들의 지속적인 재능나눔을 실천은 농촌에 큰 활력과 희망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농촌지역에서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이들을 발굴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