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체험 교실 통해 친근한 수학 만들기~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과학영재교육원이 ‘수학놀이터’교실을 운영했다.

순천대 사범대학 수학교육과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동안 학내 국제문화컨벤션관 범민홀에서 진행됐다.

ⓒ
ⓒ순천대학교 자료 제공
ⓒ
ⓒ순천대학교 자료 제공

‘2022 전남 동부권 청소년을 위한 수학체험전 제16회 수학놀이터(이하, 수학놀이터 교실)’로 명명된 이번 교실 수업에는 ▲낙안초등학교 ▲순천북초등학교 ▲순천 여자중학교 ▲순천 매산고등학교 ▲여수 충무고등학교 ▲강진고등학교 6개교와 지역 내 유치원, 초등학생,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지역민 등 약 500여 명이 참여했다.

수학놀이터 교실 참가자들은 교구와 함께 준비된 ▶플렉사곤과 칼레이도사이클 ▶스트링아트 ▶시어핀스키 피라미드 ▶아이큐퍼즐램프 ▶마크라메 플라워 매듭키링 ▶아르키메데스 나선 등을 만져보고 체험도 했다.

또,▶맹거스펀지 ▶다빈치다리 ▶3D펜 ▶토러스 슬라이스 폼 ▶황금사각형과 정이십면체 ▶축구공 종이접기 ▶클라인병 ▶오더리삼각형 ▶좌회전금지미로 ▶보드게임 등 다양한 수학 활동을 순천대 수학교육과 멘토들의 지도에 따라 자유롭게 체험했다.

이와 관련, 박희숙 과학영재교육원 원장은“체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수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