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동고동락(同GO同樂) 비교과 페스티벌 개최

조선대 교육혁신원 비교과통합관리센터는 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의 동기와 참여를 더욱 증진할 수 있도록 동고동락(同GO同樂) 비교과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조선대 동고동락길(국제관과 중앙도서관 사잇길)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학생들과 교직원, 지역사회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비교과 축제의 장이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조선대학교 제공
지난 10일 조선대 동고동락길에서 열린 ‘동고동락(同GO同樂) 비교과 페스티벌’ 모습. ⓒ조선대학교 제공

행사에서는 부스 체험 및 공모전 심사, 이벤트 등이 열렸으며 약 400여명이 참여했다. 행사 막바지에는 조선대학교 민영돈 총장이 방문하여 격려 및 행운권 추첨 등 학생들과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행사로는 학생 주도형 부스 운영 공모전 ‘DIY 비교과’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는 체험형, 수익형, 캠페인, 자율형으로 나뉘어 총 여섯팀이 ▲부스 속 작은 카페 ▲증명사진 촬영 ▲‘청춘’ 사진 전시회 ▲나만의 악세사리 제작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 ▲걱정인형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생 설계형 비교과 기획 아이디어 공모전 ‘놀면 뭐하니’에서는 ‘차년도에 생겼으면 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을 열어 당선된 총 열개의 작품을 전시했다. 평가위원 심사결과와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장학금 200만원도(대상1, 최우수상3, 우수상6 등 총 20작)을 지급했다. 지역주민 투표 80여명이 포함된 최종 대상작으로는 Q&A 멘토멘티 프로그램 ‘무엇이든 물어보살’이 선정됐다.

행사 당일에는 교내 각 부처 및 센터에서 운영 중인 비교과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운영됐다. 교내 부서로는 ▲원스톱상담센터(심리검사, 맥파 측정)▲장애학생지원센터(장애인보조공학기기 체험, 점자 라벨러 만들기) ▲인권성평등센터(인권영화 상영 및 인권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한 송판 격파) ▲교수학습지원센터(자기조절학습검사(SLT)실시 및 컨설팅)▲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진로·취업 상담, 청년고용정책 홍보)▲언어교육원(단기토익 사관학교 모집 및 특별토익시험 접수 안내) 등이 참여했다.

정부자 조선대 비교과통합관리센터장은 “학생이 주도한 비교과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통해 우리 대학 비교과 비전인 ‘동고동락(同GO同樂): 함께 가면 더욱 즐거운 캠퍼스’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조선대 비교과통합관리센터에서는 추후 학생이 직접 각 대학의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2022 학생주도형 우리 대학 시그니처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