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차이나센터, ‘제8회 광주시 중국문화주간’ 다채
광주 차이나센터, ‘제8회 광주시 중국문화주간’ 다채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2.11.11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9일 온오프라인 병행 한·중 양국 문화 매개로 교류와 화합의 장
‘흉금을 터놓고’ 주제로 미술 교류전, 노래경연, 중국어 말하기 대회 등

광주차이나센터(센터장 조경완 호남대 교수)는 11월 11일부터 19일까지 ‘제8회 중국문화주간’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인 중국문화주간은 광주시, 광주차이나센터, 주광주중국총영사관이 함께하는 한·중 양국 문화를 매개로 한 대표적인 교류와 화합의 장이다.

‘흉금을 터놓고 (暢敍幽情)’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1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한·중미술교류전, 한·중노래경연대회, 중국어 말하기 대회, 중국문화체험, 토크 콘서트, 영상·사진 공모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과 장청강 주광주중국총영사 등 한·중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양국 화합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지역 명사들의 중국에 대한 추억의 토크 콘서트가 열리고, 17일과 18일에는 주광주중국총영사관 수석 요리사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중국 요리를 직접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중국 전통 매듭 팔찌, 경극 가면 제작 등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체험키트가 제공된다.

19일에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학생부, 일반부와 한·중노래경연대회 본선이 치러지고 11일과 15일 양일간 중국 요리 명인을 초청한 중국요리페스티벌, 그리고 11일부터 19일까지 한·중 미술 작가 40여명이 참가하는 한·중 미술 교류전이 열린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을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게시 이벤트도 많은 경품과 함께 행사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문화주간은 광주차이나센터 현장 참여와 유튜브 등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차이나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367-6688)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