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도 성명 [전문]

이태원 참사 희생자를 애도하며
 

차마 믿기지 않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 한복판에서 다시는 일어나서는 안 될 대형 참사가 발생했습니다.

희생자 대다수가 핼러윈 축제를 즐기고 싶었던 청년들이며, 이 중에는 여러명의 광주 시민도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너무나 안타깝고 참담합니다.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핼러윈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민중의소리 갈무리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핼러윈 이태원 압사 참사 현장.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31일 오후 2시 현재 사망자는 154명, 부상자 중상자 33명 포함 149명이라고 발표했다. ⓒ민중의소리 갈무리

이번 참변으로 인해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을 당한 분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지금 이루 말할 수 없는 고통과 상심을 겪고 계실 유가족들께도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정부는 사고 수습과 유족 지원, 부상자들의 치유와 회복이 신속히 이루어지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또한 사고 원인을 철저히 분석해 향후 다시는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참사를 수습하는데 사고현장에서 고생하고 헌신하신 소방관, 경찰관, 의료진, 시민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광주시는 정부와 서울시 등과 협조해 사고 수습에 적극 협력해 주길 바랍니다.

또한 즉시 안전관리, 위기관리 대응 매뉴얼을 점검해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시켜 줘야 합니다.

시의회도 적극 협조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번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2022. 10. 31.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