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자분들 깊이 애도하고 부상자의 빠른 회복 기원
희생자와 유가족의 슬픔 같이하고 부상자의 빠른 회복 위해 지원 동참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회장 북구의회 김형수 의장)가 31일 이태원 할로윈 참사에 대한 애도 성명서를 통해 희생자분들을 깊이 애도하고 부상자의 빠른 회복을 기원했다.

김형수 협의회장과 김재식 동구의회 의장, 고경해 서구의회 의장, 황경아 남구의회 의장, 김태완 광산구의회 의장은 성명서에서 “운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병원에서 치료중인 분들이 빨리 깨어나고 회복되시기를 염원하며, 갑작스런 사고에 가족과 친지를 떠나보내고 실의에 빠져계실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주변에서도 이러한 안타까운 사고가 반복되지 않아야 하기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살피며, 사고예방을 위한 노력에 입법기관으로서의 역량을 모아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형수 협의회장은 “사고수습과 부상자 치료에 고생하시는 소방관, 경찰관,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광주 5개구 의회도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슬픔을 같이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사고수습과 지원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애도 성명서 [전문]
 

서울 이태원의 황망한 사고에 비통함을 감출 수 없습니다.

일어나지 않아야 할 사고였기에 더욱 안타깝고 젊은이들의 많은 희생이 있어 자식을 가진 부모의 마음으로 슬픔이 더합니다.

운명을 달리하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병원에서 치료중인 분들이 빨리 깨어나고 회복되시기를 염원합니다.

갑작스런 사고에 가족과 친지를 떠나보내고 실의에 빠져계실 유가족 여러분께도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우리광주광역시 5개구 의회도 희생자들과 유가족들의 슬픔을 같이하고 부상자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사고수습과 지원에 동참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도 이러한 안타까운 사고가 반복되지 않아야 하기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살피며, 사고예방 노력에 입법기관으로서의 역량을 모아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사고수습과 부상자 치료에 고생하시는 소방관, 경찰관,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다시 한번 안타까운 사고의 희생자분들을 깊이 애도하며, 부상자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2022.10.31.

광주광역시 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북구의회 의장 김형수, 동구의회 의장 김재식, 서구의회 의장 고경애, 남구의회 의장 황경아, 광산구의회 의장 김태완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