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의 민주당사 침탈에 항의하는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기자회견문 [전문]

 

“검찰의 민주당 침탈! 
윤석열 정권의 조종을 울리는 신호탄입니다!”

 

 윤석열 정권의 정치검찰이 2022년 10월 24일 오전 8시 45분경 무려 17명의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제1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당사를 기습적으로 침탈했습니다.

윤석열 정치검찰의 검사들은 ‘압수수색을 나왔다’는 고지도 하지 않고, 출근하는 직원들 틈에 섞여 당사 8층에 있는 민주연구원 부원장실까지 ‘침입’ 했습니다. 

대한민국 검사가 마치 일제 밀정처럼 은밀하게 제1 야당의 당사에 침입했다는 사실이 충격적입니다.

민주당사에 검사들이 신분도 밝히지 않고, 용무도 밝히지 않은 채 ‘침입’한 것은 윤석열 정부 검찰이 이미 정상궤도를 이탈했으며, 정권의 용병으로 전락하고 말았다는 사실을 만천하에 드러내 줍니다.

윤석열 정권의 검찰이 압수수색의 이유로 내세운 김용 부원장의 수뢰 혐의는 검찰의 주장일 뿐 증거가 나온 것도 법적으로 확정된 것도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검찰이 대선자금과의 연관성까지 들먹이며 민주당사를 침탈한 것은 국정운영 실패를 호도하고, 정치적 대결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정치공작에 불과합니다.

윤석열 정권과 정치검찰은 당장 ‘검찰제국’ 완성을 목적으로 한 제1 야당 탄압을 멈추기 바랍니다.

현재 국정감사가 진행 중이고, 대통령의 예산안 시정연설을 하루 앞에 두고 자행된 제1 야당 당사에 대한 강압적인 압수수색은 정국을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혼돈으로 몰아넣을 것입니다. 

이런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윤석열 정권에 있습니다.

윤석열 정부 이후 경제는 백척간두의 벼랑 끝에 서 있고, 민생은 코로나19의 위기를 벗어나지 못한 채 절망의 구렁텅이에 빠져 허덕이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국정운영은 외면하고 검찰의 칼을 휘둘러 정쟁을 일삼는 정권은 필망의 길을 걸을 것입니다.

우리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의 국회의원, 최고위원은 정권의 위기 탈출을 위한 정치공작 차원에서 제1 야당 당사를 침탈하고, 정상적인 국정감사와 국회 운영을 방해한 윤석열 정권과 정치검찰에게 강력히 경고합니다.

검찰의 민주당사 침탈은 윤석열 정권의 조종을 울리는 신호탄이 될 것입니다.

2022. 10. 24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소속 최고위원, 국회의원 일동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