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미애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초청
10월 2일 오후 2시 광주디자인진흥원에서 열려

'당원중심의 민주당 광주시당'을 내걸어 광주정계에 파란을 일으킨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이하, 개혁연대)가 '민주당의 길을 묻다'를  큰주제로 첫 정치강연회를 이어간다.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는 첫번째 정치강연으로 오는 10월 2일 오후2시 광주디자인진흥원 강당에서 임미애 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을 초청하여 '선거제도 개혁과 민주당의 개혁'을 주제로 강연과 토론회를 마련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으로 '민주당의 개혁방향과 당원의 역할', 세 번째 '민주당의 당헌·당규, 민주당과 지역사회' 주제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민주당대표와 민주당최고위원 중 한명을 강연자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정치개혁연대는 "지난 8월 7일 창립선언문에서 천명한 바와 같이 대한민국의 정치개혁을 지향하는 정치신인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며 "그 시작으로 매월 유력정치인과 정치평론가를 강사진으로 초청하여 정치강연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개했다. 

강연회는 광주의 정치 신인, 회원(당원), 지역주민과 함께 중심으로 진행되며 2023년도부터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치학교 개최’와 정치신인을 대상으로 하는 ‘정치교육 프로그램’ 등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 마지막 사업으로 오는 12월에 개최될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창립총회를 준비 중이며 정치개혁에 함께 할 회원을 모집 중이다. (062)233-9114,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