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가 2023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면접평가 영상을 제작하고 묵·점자 입학전형 안내 리플릿도 제작· 배포하는 등 신입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선대학교(총장 민영돈)는 최근 2023학년도 학생부종합전형 면접평가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학생부종합(일반전형, 소프트웨어전형)전형 지원자 중 1단계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면접평가 과정에 대해 안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영상 내용은 면접장소 도착부터 면접평가 과정까지 면접과정 전반을 실제와 유사하게 구성되었다.

이 영상은 수험생들이 생소한 면접평가를 미리 체험하여 면접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자 제작됐으며 자막과 수어가 함께 지원되어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도 입학전형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영상은 2023학년도 수시모집 안내영상에 이어 2번째 영상으로 조선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으며 입학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선대는 이와함께 묵·점자 입학전형 안내 리플릿도 제작해 해당 맹학교 및 교육청에도 배부했다.

이상우 조선대 입학처장은 “조선대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완화하고 입학정보 접근의 수월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드뉴스, 책자,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내용을 안내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립대학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