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위한 ‘새로운노동특별위원회’구성
채은지 위원장 “전문성을 바탕으로 노사상생도시 광주를 위해 노력할 것”

광주광역시의회는 8월 31일 제30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노사상생과 일터혁신을 위한 새로운노동특별위위원회(이하 새노동특위) 구성결의안’을 의결했다.

새노동특위는 시민 여론조사를 통해 광주광역시의 노동문제와 노사관계 인식 파악을 시작으로, 광주형일자리 점검, 중대재해 예방 등의 노동현안 해결과 미래 노동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개발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채은지 광주광역시의회 노동특위원장.
채은지 광주광역시의회 노동특위원장.

본회의 직후 열린 첫 번째 특위 회의에서는 채은지(비례) 위원장, 이명노(서구3) 부원장을 선임했으며 김나윤, 박미정, 심창욱, 심철의, 이명노, 임미란, 홍기월 의원이 참여한다.

새노동특위 위원장으로 선출된 채은지 의원(비례)은“노사상생과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노사상생도시를 표방하며 광주형 일자리를 탄생시킨 광주광역시 노사관계의 현주소를 파악해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채은지 위원장은 이어 “위원회의 명칭이‘새노동특위’인 이유는 세계적 추세인 ESG경영 패러다임에 맞춰 노사관계를 대립이 아닌 상생의 관계로 재정립하는 마중물의 역할을 하기 위함이며, 더하여‘플랫폼노동’,‘프리랜서’등 비정형 노동 환경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저탄소’,‘디지털화’등 사업구조 재편과정에서 공정한 노동전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한편 채은지 위원장은 노무사로 활동해왔으며, 노동환경 변화 대응에 전문적인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