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부터 접수…심사후 2배수 이상 추천
후보자 인사청문회 거쳐 광주광역시장이 임명

광주광역시 출연기관인 (재)광주여성가족재단이 대표이사를 공개 모집한다.

재단 업무를 총괄할 대표이사 응모 희망자는 ‘재단 사업과 관련하여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사회적 덕망이 있는 여성’이어야 하며, 광주여성가족재단 정관 및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는 임원의 결격사유 등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광주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갈무리
ⓒ광주여성가족재단 누리집 갈무리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며, 경영성과에 따라 임기 후 1년 단위로 연임이 가능하다.

이와 관련, 7명으로 구성된 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대표이사 후보자 모집방법·심사기준 및 절차 등을 사전에 결정한 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광주광역시장에게 2배수 이상의 후보자를 추천하게 된다.

이후 광주광역시의회 인사청문회를 거친 뒤 최종 대표이사를 광주광역시장이 임명한다.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2일까지이며, 방문 접수 및 등기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다만, 2명 이상이 응모하지 않았거나 심사 결과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한다.

기타 사항은 광주여성가족재단 누리집(http://www.gjwf.or.kr/main)를 참고하면 되고, 재단 경영기획실(062-670-0551)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1년 6월 광주광역시 출연기관으로 출범한 광주여성가족재단은 여성·가족정책 연구 및 개발, 지역 여성·가족 네트워크 구축, 성평등 교육, 성별영향평가, 여성·가족 문화공간 운영, 입원아동 돌봄서비스 등 성평등 도시 광주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여성가족재단의 현재 대표이사인 김미경 대표이사는 오는 10월 13일자로 임기 만료 예정이지만 대학교수직 2학기 복직(9월)을 위하여 8월 말 조기 사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