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강 서구청장, 녹조 관련 민원 해결위해 현장 방문
수질개선 근본적인 대책 마련해‘도심 속 명품호수’ 만들 터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14일 오전 녹조 발생에 따른 악취로 민원이 계속되고 있는 풍암호수 현장을 찾았다.

풍암호수는 계속된 가뭄과 건장마로 인해 악취를 풍기는 남조류가 급격히 번식하여 장미원과 2목교 주변에서 악취가 난다는 민원이 접수되었다.

김이강 광주서구청장이 14일 풍암호수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 ⓒ광주 서구청 제공
김이강 광주서구청장이 14일 풍암호수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하고 있다. ⓒ광주 서구청 제공
풍암호수를 점검 중인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광주 서구청 제공
풍암호수를 점검 중인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광주 서구청 제공

김이강 서구청장은 공무원들과 함께 민원 사항을 현장에서 직접 체감하고 확인하여 호수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녹조 발생 민원이 집중된 장미원과 2목교 주변을 점검했다.

이날 풍암호수를 찾은 주민들의 불편 사항과 개선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청취한 자리에서 “시민들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하며 호수공원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도심속의 명품호수 공원이 되도록 구청장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현장에 함께 한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 특례사업 시행사인 빛고을중앙공원개발 관계자로부터 중앙공원개발계획과 풍암호수 수질개선 방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수질개선을 위한 초기 비점오염수 배제와 맑은 물 공급 등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김이강 서구청장은 풍암호수를 품은 중앙공원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어울림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현재 부족한 어린이 놀이시설 보완을 민간공원 특례사업 시행자에게 제안하였다.

이에 빛고을중앙공원개발 관계자는“주민 의견과 구청장의 제안을 적극 검토하여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함께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명품 중앙공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