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고용노동청(광주고용복지⁺센터)은 지난 24일부터 관내 행정복지센터 22개소 통장단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 관내 5개구 행정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공유 및 소통의 장인 통장단회의에 참석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부터 일경험프로그램 등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함께 지원하기로 했다.

설명회 주요 내용으로는 저소득 구직자와 청년구직자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원 함께 지원하는 한국형 실업부조인 '국민취업지원제도'부터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및 구직촉진수당 지원이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 중 취업경험이 없거나 부족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에게 구직의욕 고취과 직무능력향상을 지원하는 일경험프로그램까지 맟춤형 취업 지원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으로 마련하였다.

앞으로도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은 현장을 찾아다니며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복지욕구와 취약계층의 밀접한 사항들에 대해 잘 알고 있는 통장들이 모이는 곳을 찾아가 다양한 지원정책을 알리고 소통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황종철 광주고용노동청장은 “우리 지역민들이 더 많은 고용정책 제도의 도움을 받아 취업할 수 있도록,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다양한 정책들을 홍보하여 많은 지역의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