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0세 이상 예비창업자 또는 초기창업기업 3개사 모집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 이하 ‘진흥원’)이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전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는 중장년 창업 및 창직 활성화를 지원해 유망 중장년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하는 센터로 △맞춤형 창업교육 △사업화 지원사업 △전문가 자문지원 △이종·동종기업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사업화를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전남의 우수한 역량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만 40세 이상 예비창업기업 및 3년 이내의 초기 창업기업 등이며 선발 기준은 창업자의 역량, 기술성,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3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7월 7월부터 임대료가 무료인 센터 내 사무공간에 입주하게 되며 회의실, 공용 복합기 등 기업 맞춤형 시설·장비 등을 지원한다. 입주 기간은 1년 이내이지만 연장을 통해 최대 2년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인용 진흥원장은 “전남 도내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 신규 발굴을 통해 유망 중장년 창업기업으로 육성하겠으며 성공적인 제 2의 인생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접수는 16일까지로,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격 요건 및 접수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