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학부모와 고교학점제 진학 설명회
순천교육청, 학부모와 고교학점제 진학 설명회
  • 염동성 기자
  • 승인 2022.05.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 학부모와 교사 등 참석
변화하는 진로진학의 방향과
전남 고교학점제 이해의 시간 가져

고교학점에 대한 학부모들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자녀들의 진로진학 지도에 보탬이 되는 초등학교 관련  설명회가 개최됐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이 지난 2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공연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교원 등 130여 명을 대상으로 2022년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남순천교육지원청 제공

이번 설명회는 2022년 고교학점제 순천 선도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2025년 전면 시행 예정인 고교학점제 이해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변화하는 진로진학의 방향과 자녀 교육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의 다양한 꿈을 지원하기 위한 정보를 전달하고, 고교학점제의 추진 배경부터 전남의 고교학점제 추진 상황과 준비 상황 등이 안내됐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인해 자녀교육에 필요한 진로진학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관련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용덕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를 통해 진로진학의 방향과 고교학점제 등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시길 바란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고교학점제를 대비하여 학생 진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6월 2일에는 관내 중학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진학 진로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