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기획부터 창업‧단체설립, 세무회계 등 전문분야 향상 및 법률 자문 지원
오는 31일 1:1 대면 원데이(ONEDAY) 컨설팅 희망 예술인 모집

광주문화재단은 광주 지역 예술인의 예술 활동 환경 개선 및 각 분야 전문성 향상을 돕기 위한 ▲전문가 컨설팅<ON:곁에>와 예술 활동 시 발생하는 불법행위나 부당한 처우를 개선하여 예술인 권익 보호를 위한 ▲법률자문단(ART-Law)을 운영한다.

전문가 컨설팅<ON:곁에>는 ▲창작기획(공연) ▲창작기획(전시) ▲창업‧단체설립 ▲세무회계의 4개 분야로 구성되어 각 전문가들이 컨설팅을 진행한다. 법률자문단(ART-Law)은 ▲법률(저작권, 계약, 분쟁, 표절 등) ▲노무(임금체불, 부당해고, 산재신청 등) 2가지 분야로 구성되고 각 분야 전문 법률인이 컨설팅을 진행한다.

컨설팅 운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2개의 채널로 진행된다. 온라인 문의는 광주문화재단 예술인보둠소통센터 홈페이지(http://artbodum.or.kr/)에서 답변을 통해 상시상담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의 경우 매월 1회 홈페이지 신청 접수를 통해 전문가와 법률가에게 1:1 대면으로 직접 상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31일에 진행하는 1:1 대면 원데이(ONEDAY) 컨설팅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신청방법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jcf.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rtbodum@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신청기간은 5월 29일까지다.

신청한 예술인은 시간조율을 통해 5월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문화재단에서 각 분야 전문가에게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