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기자회견 갖고 "결과만 중시하는 일부 후보와 단일화 반대"
"광주서 보수교육감 탄생, 민주주의와 시대 역행 후보 막아달라"

정성홍 민주진보단일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가 박혜자 후보 등과 단일화에 대해 "결과만 중시하는 반교육적 단일화에 반대한다"고 천명했다.

정 후보는 25일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36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며 참교육의 한길을 걸어왔다"며 "박근혜 정권에서 해직을 감수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싸웠우면서 아이들에게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가르쳤다"고 단일화 거부 입장을 밝혔다.

정성홍 민주진보단일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가 25일 광주시교육청에서 브리핑을 갖고 "일부 후보와 단일화는 결과만 중시하는 반교육적 선거공학"이라며 거부 입장을 밝히고 있다.
정성홍 민주진보단일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가 25일 광주시교육청에서 브리핑을 갖고 "일부 후보와 단일화는 결과만 중시하는 반교육적 선거공학"이라며 거부 입장을 밝히고 있다.

이어 "작금의 단일화 제안는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하다고 강변하는 것'이라며 "그래서 일부 후보와 단일화는 ‘반교육적’"이라고"  규정했다. 

또 정 후보는 "교육의 가치와 철학, 정책에 대한 어떠한 공유와 제안도 없이 ‘부도덕한 교육감’, ‘보수교육감’ 탄생을 막아야 하기에 단일화를 하자는 것은 선거 공학에 불과하다"며 "교육감 선거는 일반 선거와 달라야 한다"고 단일화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피력했다.

정성홍 민주진보단일후보는 "저를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로 내세워주신 시민사회단체와 저 정성홍은 보수로 회귀하려는 윤석열정권의 교육정책이 광주에서 강행되는 현실을 광주시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고 강조했다.

이어 "논문 표절 의혹이 있는 후보들이 누구인지 잘 가려서 봐달라. 온갖 반칙과 편법으로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 후보들이 누구인지, 부도덕함을 넘어 범죄적 행위로 판단될 소지가 있는 후보는 누구인지 똑똑히 살펴달라"고 이정선 후보를 비판하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또 "정치적으로 중립을 지켜야 할 교육감 후보 중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 광주시당협위원장, 17대 대선 당시 안철수 대선후보의 광주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역임했던 후보가 누구인지, 시대의 눈으로 봐달라"며 이정선 후보를 거듭 비판했다.

정 후보는 "민주주의의 성지 광주에서 보수교육감, 민주주의와 시대에 역행하는 교육감이 탄생하는 것을 막아달라"며 "오는 6월 1일, 윤석열 정권의 특권교육과 경쟁교육에 맞서 우리 아이들의 삶을 지켜낼 수 있도록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정성홍을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아래는정성홍 민주진보단일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의  단일화 요구에 대한 입장 발표문 [전문]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결과만을 중시하는 반교육적인 단일화는 거부합니다.

저 정성홍은 36년 동안 학교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며 참교육의 한길을 걸어왔습니다.

박근혜정권에서 해직을 감수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기 위해 싸웠습니다.

아이들에게 결과보다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가르쳤습니다.

작금의 단일화 제안는 과정보다는 결과가 중요하다고 강변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반교육적’이라 규정하는 것입니다.

교육의 가치와 철학, 정책에 대한 어떠한 공유와 제안도 없이 ‘부도덕한 교육감’, ‘보수교육감’ 탄생을 막아야 하기에 단일화를 하자는 것은 선거 공학에 불과합니다. 교육감 선거는 일반 선거와 달라야 합니다.

저를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로 내세워주신 시민사회단체와 저 정성홍은 보수로 회귀하려는 윤석열정권의 교육정책이 광주에서 강행되는 현실을 광주시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광주시민들게 마지막으로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논문 표절 의혹이 있는 후보들이 누구인지 잘 가려서 봐주십시오. 온갖 반칙과 편법으로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 후보들이 누구인지, 부도덕함을 넘어 범죄적 행위로 판단될 소지가 있는 후보는 누구인지 똑똑히 살펴주십시오.

또한 정치적으로 중립을 지켜야 할 교육감 후보 중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 광주시당협위원장, 17대 대선 당시 안철수 대선후보의 광주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을 역임했던 후보가 누구인지, 시대의 눈으로 봐주십시오.

민주주의의 성지 광주에서 보수교육감, 민주주의와 시대에 역행하는 교육감이 탄생하는 것을 막아주십시오.

오는 6월 1일, 윤석열 정권의 특권교육과 경쟁교육에 맞서 우리 아이들의 삶을 지켜낼 수 있도록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저 정성홍을 선택해 주십시오.

아이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부끄럽지 않은 선생님이 되겠다는 그 약속 이어가겠습니다.

저 정성홍과 선거대책위원회는 시민들을 믿고 선거운동 마지막 시간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지를 간곡히 호소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2년 5월 25일

광주광역시 교육감 후보 정성홍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