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 무용인, 생활체육, 장애인축구, 엘리트선수, 학교지도자 등 참여

강재규 원로체육인, 기본배 양궁 올림픽메달리스트, 장애인 축구선수단 등 광주지역 체육인 937명이 이정선 광주교육감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광주 체육인을 대신해 강재규 전 체육교사(배구선수 출신)는 23일 이정선 후보 사무실에서 ‘광주체육인 이정선 후보 지지선언식’을 갖고 “학교체육과 생활체육, 엘리트체육을 모두 발전시킬 교육감 후보는 이정선 후보이며, 이 후보의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보배 선수 등 광주체육인 937명이 23일 이정선 후보 사무실에서 이정선 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기보배 양궁선수 등 광주체육인 937명이 23일 이정선 후보 사무실에서 이정선 교육감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런던올림픽, 리우올림픽 양궁 3관왕 금메달리스트인 기보배 선수도 “이정선 후보의 학교체육과 연계한 엘리트체육 육성 방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고, 이 후보가 꼭 당선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지지선언에는 △학교체육 지도자 △농구 등 종목 선수단 △전직 체육교사 △장애인 축구단 △생활체육인과 함께 무용인들도 참여했다.

이정선 후보는 체육인들의 지지에 대해 “학교체육에는 학생들의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교육과정과 엘리트 체육 등 다양하며, 이를 충실하게 교육현장에서 반영해 나갈 것”이라면서 “광주체육인들의 지지에 힘입어 반드시 승리로 보답하겠다”고 감사를 표시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