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대학민주동우회협의회와 각 대학 열사추모(계승)사업회는 23일 광주광역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민주진보단일후보 정성홍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하 광전민동)

광전민동은 "정성홍 후보가 민주・진보교육의 큰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이를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킬 적임자"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광주전남대학민주동우회협의회(광주대 민주동우회, 동신대 민주동우회, 순천대 민주동우회, 전남대 민주동우회, 조선대 민주동우회, 호남대 민주동우회, 전남대6월항쟁동지회, 박승희정신계승사업회, 표정두열사추모사업회, 이철규열사추모사업회, 김학수열사추모사업회, 류재을열사추모사업회)가 23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정성홍 민주진보 광주교육감 단일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광주전남대학민주동우회협의회(광주대 민주동우회, 동신대 민주동우회, 순천대 민주동우회, 전남대 민주동우회, 조선대 민주동우회, 호남대 민주동우회, 전남대6월항쟁동지회, 박승희정신계승사업회, 표정두열사추모사업회, 이철규열사추모사업회, 김학수열사추모사업회, 류재을열사추모사업회)가 23일 오전 광주광역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정성홍 민주진보 광주교육감 단일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또 "정성홍 후보가 아이들과 함께 살아온 평교사로서 누구보다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가 높고, 부당한 권력에 맞서 해직도 두려워하지 않았던 정의로운 삶을 살아왔다"며 "광주의 민주시민・사회단체가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화 과정을 거쳐 검증하고 추대한 후보"라고 지지했다.

광전민동은 이날 지지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2,000여명의 회원들에게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인 정성홍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활동에 돌입하기로 하였다.


아래는 지지선언문 [전문]

광주전남대학민주동우회 회원들은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정성홍을 지지합니다
정권은 바뀌어도 진보교육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지난 진보교육감 12년의 역사는 우리나라 교육혁신과 교육자치의 길을 열어온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윤석열 정권의 출범과 동시에 진보교육에 대한 의의와 가치가 축소, 훼손될수 있다는 위기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2,000여 명의 광주・전남대학 민주동우회 회원들은 이번 6.1 지방선거에서 교육자치의 정신을 지키고, 진보교육의 가치를 이어가며, 미래 교육의 창조적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민주・진보교육감이 다시 한번 필요하다고 뜻을 모았습니다.

전염병과 기후위기, 전쟁 등 위기의 시대에 정치권과 교육부의 부당한 간섭과 눈치주기에 영향받지 않는 진정한 교육자치를 구현할 수 있는 교육감이 민주・진보 교육감이라는 점을 확신합니다.

그동안 민주・진보 교육감들은 무상교육 등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와 혁신학교, 수업혁신, 평가혁신, 기초학력 증진, 민주시민교육, 마을학교 등 우리 교육에 필요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 왔습니다.

무엇보다 공교육의 정상화는 물론이고 공교육의 질을 높이는 일에도 앞장서 왔습니다.

이러한 민주・진보 교육의 가치는 계속 이어져야 하고, 공고히 지켜나가야 합니다.

정성홍 후보는 민주・진보교육의 큰 방향성을 유지하면서 이를 창조적으로 계승, 발전시킬 적임자입니다.

정성홍 후보는 아이들과 함께 살아온 평교사로서 누구보다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가 높습니다.

또한 부당한 권력에 맞서 해직도 두려워하지 않았던 정의로운 삶을 살아왔습니다.

무엇보다 광주의 민주시민・사회단체가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화 과정을 거쳐 검증하고 추대한 후보입니다.

우리 광주・전남대학 민주동우들은 80년 5월 민중항쟁과, 87년 6월 민주항쟁의 정신을 이어받아 민주주의를 위해 싸워왔고, 수많은 열사들이 자신의 영혼과 육신을 희생하였습니다.

우리가 흘린 피와 땀이 우리 아이들의 밝은 미래에 밑거름이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번 교육감 선거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과,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진보교육의 가치를 계승, 발전시켜 나가야 합니다.

정성홍 후보와 함께 우리 아이들 학부모 그리고 광주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새로운 열망과 바람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광주전남대학민주동우회 회원들은 정성홍 후보를 적극 지지합니다.

2022년 5월 23일

광주전남대학민주동우회협의회

광주대 민주동우회, 동신대 민주동우회, 순천대 민주동우회, 전남대 민주동우회, 조선대 민주동우회, 호남대 민주동우회, 전남대6월항쟁동지회, 박승희정신계승사업회, 표정두열사추모사업회, 이철규열사추모사업회, 김학수열사추모사업회, 류재을열사추모사업회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