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운수노조 광주전남본부,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
공공운수노조 광주전남본부, 장석웅 후보 지지 선언
  • 박인배 기자
  • 승인 2022.05.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운수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장석웅 전남교육감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고, 지지를 선언했다.

17일 장석웅 선거사무소에 따르면 공공운수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이날 남악트리폴리앙에서 장석웅 후보와 정책협약을 맺었다. 공공운수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지난 4년 동안 장석웅 후보는 사회적 약자들과 연대의 길을 뚜벅뚜벅 걸어왔다”며 “전남 학생들을 위해 교육을 혁신하고, 교육공무직 노동자들의 차별 해소에 적극 나설 유일한 사람이 장석웅 후보다”며 지지를 선언했다.

공공운수노조 광주전남지역본부와 장석웅 후보가 맺은 정책협약 내용은 △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다양한 사업 상호 협력 △비정규직 없는 좋은 일터, 평등학교 만들기 위해 노력 △안전한 일터, 건강한 학교 조성 △학교현장에서 일하는 교육공무직 노동자들의 근로환경 개선 △노동의 가치 존중·노동조합 활동 보장·노동자가 존중받는 교육현장 만들기 등이다.

장석웅 후보는 “항상 우리 아이들을 마음으로 돌봐주시는 교육공무직 노동자들이 있었기에 전남교육이 변화와 발전의 길을 거듭할 수 있었다”며 “교육공무직 노동자들과 더욱 소통하고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에 나서겠으며, 모든 노동자가 주인 되는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