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의날 맞아 교권보호 및 강화 공약 발표 ... 교권침해 사안 적극 대처

전교조광주지부장 출신인 정성홍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교사들의 ‘가르칠 권리’를 강화하기 위한 교권보호 공약을 발표했다.

정성홍 후보는 교권를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교권침해 처벌 규정 강화 ▲교권침해 상담 및 지원을 위한 변호사 배치 확대 ▲교권침해 관련 교원 전보 확대 ▲교원 마음 치유를 위한 연계기관 및 연수 확대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정성홍 광주광역시교육감후보.
정성홍 광주광역시교육감후보.

각급 학교에서 발생하는 교권침해 사안의 심각성, 지속성, 고의성 등에 따라 처벌을 강화하기 위해 관련 규정 개정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의 교권보호센터에서 교권침해 사안에 대한 교원 상담과 지원이 강화될 수 있도록 교권 담당 변호사를 확대·배치할 예정이다.

교권침해 사안이 심각해 정상적인 학교 근무가 어려운 교원은 정기 전보 또는 비정기 전보 확대를 통해 근무환경을 전환 시켜줄 계획이다.

교권침해로 인한 교원의 마음 치유를 위하여 지역사회의 유관기관과 힐링 연수 프로그램도 대폭 확대할 방침이다.

정성홍 광주광역시교육감 후보는 “학교 현장에서 교권침해 사안이 빈번히 발생해 교육활동에 많은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며 “교사들이 가르침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권 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