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들의 힘찬 도약을 위한 선배들의 통 큰 선물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가 4일·11일·18일 총 3일에 걸쳐 선배가 후원하는 ‘전교생 삼겹살 한마당’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13일 광주여상에 따르면 이번 ‘전교생 삼겹살 한마당’은 지난 1987년 졸업한 광주상고(광주동성고 전신) 36회 선희기(농업회사법인 화원 대표) 동문이 후원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선 대표는 전교생이 먹을 수 있는 삼겹살(시가 5백만 원)을 쾌척했다.

삼겹살 한마당은 지난 4일과 11일 아직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학년을 나눠 진행됐다.

학생들과 교사들이 학교 앞마당과 뒷마루에 모여 준비해 온 불판에 삼겹살을 구워 먹으며 파티를 열었다.

이외에도 선 대표는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2017년부터 2019년 3년 동안 500만 원씩 총 1천 5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줌으로써 알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길라잡이를 만들어 주었다.

선희기 화원 대표는 “광주여상 학생들이 취업과 다양한 전국대회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줘서 기쁘다”며 후배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들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법인 유은학원 졸업생들의 행사가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여상 24회와 광주상고 36회가 함께하는 ‘36·24 한마당’ 행사가 오는 6월4일 광주동성고 체육관에서 열린다.

또 ‘유은총동문회(광주동성고, 광주여상, 동성중, 동성여중 졸업생 모임) 한마음 체육대회’는 10월23일 광주여상 운동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천수 광주여상 교장은 “동문회에서 베풀어 준 모든 것에 감사하다”며 “우리 학교는 밝고, 착하고, 아름답게(진·선·미)라는 교훈 아래 기본에 충실하고 참된 인성을 갖추며, 나보다 우리를 중시하는 미래사회 핵심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