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회의 지지 후보 – 전남 민주진보교육감 단일 후보
선정 투표 결과 발표 기자회견문 [전문] 
 

지난 4월 21일, 전남교육회의는 전남 지역의 시민사회와 도민들의 숙의를 거쳐 완성한 ‘2022전남교육권리장전’을 발표하면서 전남의 미래 교육의 비전과 방향을 제안하였습니다.

또한 전남교육권리장전을 성실히 이행하고 전남교육회의와 함께 지역을 살리는 교육, 삶을 위한 교육을 만들어 나갈 전남 민주진보교육감 단일 후보 경선을 제안하고 후보를 공개 모집하였습니다.

후보를 모집하고, 적격 심사와 검증 절차를 거치고 전남교육회의 참여 시민사회단체와 개인회원의 투표를 거쳐 오늘 전남교육회의 지지 후보이자 전남 민주진보교육감 단일 후보로 장석웅 후보를 선출하였습니다.

3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전남교육회의는 장석웅 후보를 전남민주진보교육감 단일 후보이자 전남교육회의의 지지 후보로 결정하고 장석웅 후보의 당선을 위해 함께 할 것입니다.

또한 장석웅 후보와 함께 교육의 공공성을 지켜내고 특권교육, 입시경쟁교육으로부터 우리의 아이들을 지켜내고 삶을 위한 교육, 전남을 살리는 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2018년 민주진보교육감 전남추진위원회의 정통성을 계승한 조직입니다.

현재 전남교육희망연대, 전남시민단체연대회의, 전남진보연대, 민주노총 전남본부, 농민회 광주전남연맹, 전남지역 환경운동연합, 참교육을위한학부모회 전남지부, 전남교육민주노조협의회 등 40여개 광역 단체와 22개 시군교육회의(준비위원회 포함) 등 전남 370여개 단체와 개인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및 결과( 개인 80% + 단체 20% = 100%)

○ 개인 + 단체 통합 투표율: 59.9%
○ 개인 + 단체 통합 투표결과: 찬성: 88.7%, 반대: 11.3%
 

2022년 5월 4일 

전남교육자치실천회의(약칭 전남교육회의)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