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센터(센터장 임태균)가 광주청년의 정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활발한 참여를 위해 광주청년정책 홍보단 ‘정책커즈’ 제2기 (이하 정책커즈)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정책커즈는 청년이 직접 정책 홍보 활동에 참여하여 청년의 시선과 언어로 재해석한 정책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으로, 청년의 정책 접근성 향상과 참여 확대를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올해는 V-log와 인터뷰 영상제작팀으로 구분하여 모집 중으로, 정책커즈가 촬영한 영상은 영상 제작전문업체의 후가공을 통해 최종 완성된다. 이를 위해 광주청년센터는 영상 제작전문업체와 정책커즈의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상시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한 ▲정책▲촬영기법▲영상편집기술 교육 등으로 정책커즈의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25일 모집을 시작한 정책커즈는 지역사회 청년이슈 및 청년정책에 대해 관심과 기초 영상 제작 능력을 지닌 광주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 후 최종선정자들과 함께 발대식과 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된다.

또 정기 기획 회의를 운영하여 정책커즈의 선호 주제를 파악하고, 관심 있는 정책을 우선적으로 취재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책커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광주청년센터 누리집(https://www.gjyouthcent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