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고발자, 지난 21일 전남경찰청에 '수뢰 후 부정처사' 의혹으로 고발장 접수
고발자 "지인으로부터 'ㅇ업체가 2014년 선거 당시 수억원 건넸다'는 발언 들었다"
해당 예비후보, "사실과 다르다. 경선 상황에서 안타깝다. 법적대응 준비하겠다"

민주당 전남완도군수 경선 중인 한 예비후보가 지난 2014년 6월 군수 선거 당시 한 업체로부터 수억원의 선거운동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경찰에 고발돼 파장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21일 전남경찰청에 한 예비후보를 고발한 박 아무개씨는 24일 <광주in>과 전화통화에서 "해당 예비후보가 완도군수 초선에 도전한 지난 2014년 6월 지방선거 당시 전남 화순 소재의 ㅇ업체가 수억원의 선거자금을 건넸다는 정황을 지난 2018~19년 가을께 완도읍 한 식당에서 지인으로부터 전해 들었다"고 주장했다. 

박씨는 또 "해당 예비후보가 공직에 재임하는 동안 ㅇ업체에 완도군 산림사업 등을 수의계약 방식으로 체결한 사실과 지난해 3월께 ㅇ업체에 4억 5000만원 가량의 김건조보조사업자로 선정해 논란이 일었던 것 등도 같은 지인으로부터 전해 듣고 최근 전남경찰청에 '수뢰후 부정처사' 혐의로 고발했다"고 밝혔다. 

박씨에게 이 같은 사실을 전달한 이아무개씨는 "지난 2018년 4~5월께 광주 광산구 한 식당에서 고교 선후배 3명이 모인 자리에서 당시 ㅇ업체 이사를 맡고 있던 후배로부터 2014년 지방선거 당시 3억5천만원을 선거운동 자금으로 해당 예비후보 쪽에 전달했다는 발언을 처음으로 들었으며, 이후에도 똑같은 3명이 모인 술 좌석에서 4~5차례 같은 취지의 발언을 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완도군수 예비후보는 <광주in>과 통화에서 "(고발내용은) 사실과 다르다. 이런 의문이 있었다면 진즉에 나왔어야 한 것 아닌가. 경선 상황에서 안타깝다"며 "별도의 법적 대응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완도군수 후보 경선구도는 1차 컷오프를 통과한 4명 중 신우철 예비후보를 상대로 김신, 지영배, 신영균 예비후보가 단일화를 선언하며 경쟁을 펼치고 있다. 

따라서 이번 고발건이 민주당 완도군수 경선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지, 또 해당 예비후보가 법적 정치적으로 어떻게 대응할 지 주목된다.

한편 '수뢰후 부정처사(형법 제131조)' 공소시효는 뇌물을 건넨자는 7년, 받은 자는 10년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