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를 대표할 오매나 캐릭터 굿즈를 만들어 주세요”

광주관광재단은 광주시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캐릭터 오매나를 대내외에 알리고 광주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기 위한 「2022 오매나 캐릭터 우수 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2 오매나 캐릭터 우수 상품 공모전」의 참가제품은 오매나 캐릭터를 활용한 5만원 이하 가격의 생활용품, 팬시문구, 공산품 등으로, 제품 및 포장, 설명서 등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어 지속 생산 및 판매 가능하여야 한다.

전 국민 대상 누구나 응모 가능한 해당 공모전은 6월 2일부터 16일까지 광주 관광재단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주관광재단은 상품성, 상징성, 완성도와 심미성을 기준으로 하여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종합적이고 면밀한 심사를 통해 대상 1작품, 금상 2작품, 은상 3작품, 동상 4작품, 장려상 10작품으로 총 20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금은 대상 500만원 등 총 2,600만원이다.

공모전 우수 수상작에게는 시상금 외에도 남도관광센터(전일빌딩 245, 2층) 아트마켓 전시·판매 지원, 국내외 관광홍보용 기념품 활용, 상품 카달로그 제작 및 SNS 채널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 진다.

김준영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광주시 문화관광 캐릭터 오매나를 활용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 분들과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