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일상 속 걷기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지난 21일 바르게 걷기 홍보단 자조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에는 바르게 걷기 홍보단 및 걷기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걷기지도자들이 참석하여 지난해 걷기 사업 성과보고와 금년도 일상 속 걷기 사업 운영 계획을 안내하는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바르게 걷기 홍보단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걷기지도자들과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르게 걷기 홍보단은 걷기지도자로 구성되며, 건강산책길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월 1회 걷기 시연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7팀으로 구성되어 5・18기념공원과 풍암호수공원, 학생독립운동기념관, 중앙공원, 상무시민공원, 동천동 천변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였으며, 올해에는 걷기지도자 교육을 수료자를 포함, 총 10팀으로 구성하여 홍보단을 증원함으로써 홍보활동을 더욱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자조모임에 참여한 걷기지도자 김OO은 “걷기지도자 교육과 홍보단 활동을 통해 건강도 좋아지고 주민들에게 봉사도 하여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홍보단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봉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보건소 건강정책팀(062-350-4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