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현택 광주광역시의원이 23일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황 의원은 이날 오전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우리 서구를 전국에서 최고 자치구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황현택 광주시의원이 23일 오전 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예제하
황현택 광주시의원이 23일 오전 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광주 서구청장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예제하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지원에 앞장서고, 민간소비의 활력과 고용회복지원 추진과 국가 유공자와 어려운 계층을 보살피겠다"며 "부정부패 없는 구청장, 정의롭고 공정한 구청장, 민주인권을 실천하는 구청장으로서 서구청 공무원들과 하나 돼 모든 서구 주민을 섬기겠다"고 말했다. 

또 "능력 있는 구청장, 겸손하되 주민을 섬길 줄 아는 구청장, 희망찬 미래를 착실히 준비할 수 있는 구청장 필요하다"며 "주민의 삶이 더 행복하고, 더 안전하고, 더 나은 미래, 더 살기 좋은, 희망의 부푼 꿈을 이룰 수 있는 서구를 만들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황현택 광주서구청장 예비후보는 광주서구의원을 거쳐 현재 광주광역시의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래는 황현택 광주시의원 서구청장 출마선언문 [전문].
 

존경하는 서구 주민 여러분! 

사랑하는 더불어민주당 당원 동지 여러분!

오늘 저 황현택은 6월1일 지방선거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출마를 선업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대전환의 시작을 위한 새로운 바람! 현명한 선택! 황현택! 인사드립니다. 

우리 서구는 광주의 중심입니다.

저 황현택에게 구정을 책임질 기회를 주신다면 반드시 희망의 변화를 이끌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혼신의 노력을 다해 우리 서구를 전국에서 최고 자치구로 발전시킬 자신이 있습니다. 

ⓒ예제하
ⓒ예제하

이제는 본격적인 자치분권 시대입니다.

지방정부의 역량이 지역을 발전시키기도 하고 소멸로 이끌기도 하는 시대입니다.

우리서구는 다시 한번 도약을 통해 발전해야 하며, 서구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모든 주민이 잘사는 풍요로운 도시로 다시 도약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렇게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의 새로운 바람을 서구발전으로 이끌, 준비된 구청장, 저 황현택이 해내겠습니다.

존경하는 서구주민 여러분!

사랑하는 더불어 민주당 당원동지 여러분!

구청장은 더 좋은 목표를 제시하고 주민과 함께 소통하여 그목표를 반드시 완수해야 하는 자리입니다.

때로는 정무적인 균형감각으로 앞을 내다봐야하며 겸손하되 능력이 있어야 하고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저 황현택은 서구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자부하며, 지금까지도 서구 발전을 위해 발로 뛰었습니다.

12년이란 시간을 시정과 구정을 경험한 제가 그동안 쌓아온 네트워크를 활용해 서구발전을 위한 예산 등을 가장 잘 확보할 수 있고, 서구의 가치와 품격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현실화시킬 자신이 있습니다.

그동안 저는 서구를 위해 시행착오 없이 일할 수 있도록 꾸준히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의 지원에 앞장서고, 민간소비의 활력과 고용회복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아울러 국가에 헌신한 유공자의 사기를 드높이고, 어려운 계층에 대한보살핌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29만 서구 주민 여러분!

저는 섬김을 실천하는 리더입니다.

저는 부정부패 없는 구청장, 정의롭고 공정한 구청장, 민주인권을 실천하는 구청장으로서 서구청 공무원들과 하나 돼 모든 서구 주민을 섬기겠습니다.특히 구청 공무원들의 전문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협치·협업의 구정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더 강한 서구청이 되기 위해서는 민생현장에서 실제 주민을 대하고, 구정 살림을 도맡고 있는 일선 공무원들의 재량을 대폭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청장은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공무원은 주민을 위해 신념을 가지고 신바람 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기본과 원칙에 입각하여 서구 주민들이 편안하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섬세한 구정을 펼치겠습니다. 

권위적인 리더가 아닌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공감하고 나아갈 수 있는 리더십은, 지금 시대에서는 강력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서구는 능력 있는 구청장, 겸손하되 주민을 섬길 줄 아는 구청장, 희망찬 미래를 착실히 준비할 수 있는 구청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주민의 삶이 더 행복하고, 더 안전하고, 더 나은 미래, 더 살기 좋은, 희망의 부푼 꿈을 이룰 수 있는 서구를 확실하게 만들어 내겠습니다.

존경하는 서구 주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당원동지 여러분!

서구의 미래를 위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저 황현택을 적극 지지해 주시고 격려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오는 6월 1일 서구 주민의 현명한 선택을 믿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