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광주 MICE산업 활성화 설명회 개최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재단은 지난 18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 광주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대상 MICE 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이스 설명회는 광주마이스얼라이언스 회원사인 김대중컨벤션센터와 공동으로 추진됐으며 지역 숙박업체도 함께 참여해 광주의 다양한 MICE 개최 인프라와 관광자원을 함께 소개했다.

광주 개최 마이스 행사의 주최·주관 및 후원 가능성이 높은 광주 소재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는 한국자동차연구원, 전자기술연구원, 광주 테크노파크 등 18개 기관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광주관광재단은 광주의 컨벤션 개최 여건 및 주요 MICE 인프라를 설명하고 광주 MICE 개최지원 제도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실시, 광주가 컨벤션 개최 최적지임을 홍보했다.

또한, 광주 MICE 얼라이언스 국제회의 복합지구 분과의 김대중컨벤션센터 관계자가 센터 대관 시설에 대해 소개하고, 숙박 분과의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 관계자가 연회장 대관 및 케이터링 서비스에 대해 질의응답을 갖는 등 공공기관 MICE 행사의 유치·개최 성공 노하우를 공유했다.

광주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제회의 및 기관·기업회의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개최하기 위해 광주 소재 공공기관ㆍ연구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아울러 광주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해 광주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와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 사업을 발굴하여 광주 국제회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