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비대위원장 추대와 더불어민주당 쇄신을 위한 서명운동 개시
의원총회 하루 만에 이재명 비대위원장 추대 전면에 나선 김두관 의원

이재명 비대위 출범을 위한 움직임이 본격화 됐다. 윤호중 비대위를 반대하는 목소리가 강하게 빗발쳤던 의원총회 하루 만에 이재명 비대위 출범을 위한 서명운동이 개시 된 것이다.

12일,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경남 양산을)은 <이재명 비대위원장 추대와 더불어민주당 쇄신을 위한 서명운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11일 김 의원이 SNS를 통해 이재명 비대위원장 추대를 언급하고, 의원총회에 참석한 다수의 의원들이 윤호중 비대위를 반대한지 하루만이다.

박재동 화백.
박재동 화백.

이날 김두관 의원은 SNS를 통해 “(의원총회에서) 윤호중 비대위를 반대하는 의견이 더 많았지만 투표는 하지 않았다”라면서, “당권 욕심에 민심과 국민이 민주당을 외면하게 해서는 안 된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위성정당을 만들 때 사무총장이었고, 제대로된 개혁입법 하나 통과시키지 못해 대선 패배의 원인을 제공했던 윤호중 비대위원장으로는 위기 수습과 지선 승리가 불가능”하다고 꼬집으며 당 지도부에 “다시 한번 이재명 상임고문의 비대위원장 임명을 검토”해달라고 요구 했다.

김 의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이날 곧바로 서명운동을 시작하기에 이르렀다. SNS에서 동료 의원들과 지방선거 출마자를 향해“당의 혁신과 승리를 위해 윤호중 비대위를 막아내고 이재명 비대위를 꼭 출범 시켜 주십시오”라고 외친지 한 시간 만에 서명운동을 스스로 개시 한 것이다.

김두관 의원은 서명운동을 시작하며 “지방선거 승리와 더불어민주당의 쇄신을 위해 이재명 비대위원장 추대가 절실하다”라면서, “많은 분들께서 당의 혁신을 위해 서명운동에 동참 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 드린다”라고 이야기 했다.

김두관 의원(민주당).
김두관 의원(민주당. 경남 양산을).

김두관 의원이 ‘이재명 비대위원장 추대와 더불어민주당 쇄신을 위한 서명운동’ 의 제목으로 만든 서명은 온라인을 통해 남녀노소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 링크는 김 의원 페이스북에 게시되어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안전하게 파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