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세계여성의 날 맞아 남악서 ‘편견을 깨라’ 주제 기념행사

전라남도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아 무안 남악중앙공원에서 ‘편견을 깨라’는 주제로 제13회 전남여성대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회장 황승옥) 주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전남여성인권단체연합 회원과 YWCA전남협의회, 전남평화의소녀상연대, 전남여성노동자모임, 전남청소년노동인권센터, 전남여성장애인연대, 전남노동권익센터 등 단체에서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도청 제공
ⓒ전남도청 제공

특히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의 편견과 차별이 없는 평등한 사회 구현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또 여성, 청소년, 장애인 등 각계각층의 여성이 ‘세상을 향해 말하다’라는 즉석 발언을 통해 우리 사회의 문제점 등을 짚어보고 개선․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참석자들은 ‘차별과 혐오 없는 성 평등한 세상’을 이루자는 어깨띠를 두르고 거리 행진 캠페인을 펼쳤다.

전남도 관계자는 축하 영상 메시지를 통해 “여성의 강점인 섬세함과 포용의 리더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밝히는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기념행사가 우리 사회에 남은 편견을 깨고,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는 힘찬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전남도청에서는 출입문 3곳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편견과 고정관념, 차별 없는 조직문화 조성 등 슬로건을 외치며, 여성의 날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의 여성노동자가 열악한 작업장에서 화재로 숨진 여성을 기념하며 근로 여건 개선과 참정권 등을 요구하면서 시작됐다. 우리나라는 2018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