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후 DJ센터 3층... 더큐브연구소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 발표
4대 가치·18개 전략·65개 정책…강기정 전 수석, 인뎁스 조사결과 공개

더큐브정책연구소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광주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더큐브 정책플랫폼’ 출범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광주의 핵심 싱크탱크 연구소로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기획 및 제언 활동을 펼치고 있는 더큐브는 이날 출범식에서 광주의 미래와 따뜻한 성장의 가치를 담은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을 공개한다.

출범식 1부에서는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이 ‘강기정이 묻고 광주시민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1200여명의 시민이 응답한 인뎁스(in depth·심층) 조사결과와 광주 미래비전 4대 가치를 발표한다.

2부에서는 차기 정부의 초광역협력 정책 기조에 맞춰 변화와 전환에 초점을 둔 ‘더 큰 광주 그랜드 비전’ 18개 전략·65개 정책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더큐브는 앞으로 더 큰 광주를 위한 정책플랫폼을 본격적으로 운영해 집단지성의 숙의를 거쳐 정책상품을 발굴하는 ‘정책메이커톤’을 시작한다.

김준하 더큐브연구소 소장은 “내년은 대선과 지방선거가 함께 치러지는 역사적인 해이자 광주 미래성장 엔진을 장착할 수 있는 절호의 순간”이라며 “정책플랫폼은 ‘더 큰 광주’를 디자인하는 열린 공간으로서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