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 이하 재단)은 광주관광재단에서 발간하는 자료를 재단 홈페이지에서 책처럼 넘기며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E-Book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재단 홈페이지(www.gjto.or.kr) E-Book 카테고리 내에서는 ‘그런 광주 또 없습니다’ 가이드북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지난 8월 발간된 ‘그런 광주 또 없습니다’ 가이드북 시리즈는 예술관광, 생태관광, 미식관광, MICE관광 4개의 주제로 예술여행코스, 생태힐링스팟, 광주맛집, 권역별 MICE 관광 등 광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개하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재단은 오프라인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재단 홈페이지에서 PDF 파일로 내려 받아야 가이드북을 읽을 수 있었던 기존 시스템에서 E-Book 시스템 구축을 통해 이용자들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접근성, 활용도를 높였다.

방문수령에 대한 부담감 없이 다양한 관광정보들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비스다.

또한 추후 서비스 범위를 기타 다른 간행물로 확장시켜 편의성을 더욱 증진시킬 뿐만 아니라 광주 관광 자료들을 전자책 서비스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보존할 수 있는 발판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