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부터 7개월간 광주 곳곳 매력적인 관광지 알리기 주력

광주관광재단은 12월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광주 관광 SNS 홍보단 1기 수료식’을 끝으로 2021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광주 관광 SNS 홍보단 1기는 관광마케팅 분야에 관심 있는 광주광역시 거주 대학생 26명으로 구성되어, 광주 관광 마케팅 및 지역 인재 역량 강화, 광주가 가진 관광 인프라를 홍보‧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광주관광재단 제공
ⓒ광주관광재단 제공

광주 관광 SNS 홍보단 1기는 지난 7개월 간 콘텐츠 크리에이터, SNS 기자단, 마케팅 기획자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며 다양한 주제로 광주 관광을 홍보해왔다.

이번 행사는 남성숙 대표이사의 인사말씀으로 시작하여 2021년 한해 홍보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자를 선정 및 시상하며 그 간의 활동을 격려했다.

광주 관광 SNS 홍보단 1기는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영상 촬영 및 편집 교육, 친환경 플로깅 투어 ‘예쓰투어’ 홍보,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 연계 관광 코스 개발 등을 포함한 총 7번의 교육 및 관광 행사 참여, 7회의 홍보 미션을 수행했으며, 311건의 콘텐츠를 생성, 확산하였다. 이와 더불어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을 이수하며 광주 관광 꿈나무 마케터로서의 역량을 키웠다.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에 제한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대학생들의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광주 관광 퀴즈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들의 다채로운 활동은 광주관광재단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는 “대학생들의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홍보단의 콘텐츠가 인상적이었다. 열심히 활동한 홍보단에게 칭찬의 말을 건내고 싶다. 광주 관광 마케팅 및 지역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광주 관광 SNS 홍보단 운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