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해외 관광객 대상 온라인 체험 진행
광주관광재단, 해외 관광객 대상 온라인 체험 진행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12.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재단이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음식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남도전통음식연구소 이은경 소장(무형문화재 제17호 남도의례음식장 이수자)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본 관광객을 유치, 광주의 음식 문화에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11월 21일 진행된 1회차 온라인 체험에서는 알록달록 다양한 과일 모양 송편 만들기, 겨울철 음료로 제격인 수정과 만들기가 진행됐다. 또한 12월 4일에는 강정 만들기, 12월 12일에는 김치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으로, 다채롭고 맛깔난 미식여행지 광주의 면모를 아낌없이 홍보한다.

약 3시간에 걸쳐 진행된 21일자 과일 모양 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은 단순한 만들기 체험에서 끝나지 않고, 광주 관광 홍보의 장이 되기도 했다. 광주관광에 대한 홍보 뿐만 아니라 체험 중 ‘어서와요 광주’ 영상을 송출하는 등, 일본 관광객들에게 광주의 멋과 맛을 한꺼번에 소개했다. 또한 이은경 소장과 실시간으로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게 해, 생생한 현장감을 더했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일본인 참가자들은 “코로나19로 인해 한국여행을 할 수 없어서 아쉬웠다. 하지만 이번 체험 덕분에 맛있는 송편도 만들어보고, 한국여행에 대한 향수를 달랠 수 있었다. 그리고 여행이 자유로워지는 시기가 오면 꼭 광주에 방문해보고 싶다. 매력적인 먹거리가 많은 도시라는 점에서 끌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관광재단은 일본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해외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광주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기나긴 터널을 지나 마침내 관광산업에 빛이 들어오고 있는 시기라고 생각한다. 이 순간을 놓치지 않고, 여행수요 회복기에 많은 해외관광객들의 발길이 광주로 향하도록 고심하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많은 분들이 광주의 멋과 맛을 즐겨준다면 기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