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공익형 ESG 상품인 비대면 전용 ‘멍이냥이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멍이냥이 적금’은 1천만원 한도의 유기동물 치료 및 사료 구입 목적 기부금 조성을 위해 가입자 1인당 1천원을 기부하는 의미있는 상품이다.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은행은 이전에도 ESG 경영 강화를 통해 상생협력을 실천하는 우수기업에 최대 0.4%p 금리우대 혜택을 지원하는 공익형 ESG 대출상품 ‘ESG SUPPORT LOAN’을 출시한 바 있다.

ESG 인증등급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1,000억원 규모의 원화 ESG채권을 발행하여 조달된 자금을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친환경사업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멍이냥이 적금’은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종이통장 발행을 없애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모바일웹뱅킹 채널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5만원 이상 100만원 이내로 1년제 가입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오는 2022년 2월 28일까지 판매하며, 판매 기한까지 출시기념 우대금리 이벤트를 진행하여 0.4%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판매기간 종료 후에는 가입자 1명당 천원의 기부금을 적립하여 1천만원 한도 내에서 광주광역시 동물보호소를 위탁 운영 중인 사단법인 가치보듬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