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이틀간, 이숙영 교수 ‘광고 속 춤 읽기’ 강좌
수강료 무료, 선착순 10명 제한.......방문 및 전화접수 가능

올해 마지막 문화예술작은도서관 인문학강좌가 오는 25~26일 이틀간 오전10시에 문화예술작은도서관(빛고을아트스페이스 2층)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이숙영 교수를 초청해 ‘광고 속 춤 읽기’에 대해 들어본다. 1강은‘나에게 춤 이란?’ 주제로 우리나라 최초 세계적 무용스타 최승희 씨에 대한 이야기 한다. 우리 춤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인을 매혹시킨 당대 최고의 무용스타 최승희 씨 작품을 감상하고, 춤의 특징을 살펴본다.
 

아울러 무형의 가치로서 존중받아 마땅한 춤에 대한 새로운 인식변화가 필요함을 제안한다.

2강은 '광고 속 제품의 특징과 춤 이미지의 상관관계'주제로 어떤 브랜드 광고에서 무용을 가장 선호하였으며, 광고 속에 드러난 춤 이미지와 제품 간의 상관관계를 살펴본다. 신체를 통해 만들어지는 춤의 이미지는 신비스러움과 자극적인 요소로 기억되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결정한다.

이처럼 광고에서 활용되는 춤의 이미지가 제품의 가격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볼 예정이다.

강사는 이숙영 조선대학교 공연예술무용과 교수로 조선대학교에서 현대무용 전공과 석사(MA)학위, New York에 위치한 Shara Lawrence College에서 예술학 석사(MFA)학위, 목포대학교에서 체육학 박사(PH.D)학위를 취득하였다. 이 교수는 ‘무용하는 몸, 무용가가 될 수 있다’라는 신념으로 현재는 무용교육에 전념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하여 선착순 10명으로 제한돼 진행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