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한국산학협동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광주관광재단-한국산학협동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11.17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재단은 17일 호텔무등파크에서 한국산학협동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산학협동연구원은 현장중심 연구와 교육, 기업경영 활성화, 기술개발 촉진을 통해 산학협동을 기반으로 한 기업 및 지역 경쟁력을 확보하고, 업계 및 학계의 발전과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역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문화‧관광 성장을 위한 콘텐츠 교류 및 활성화와 문화‧관광도시 브랜드 구축을 위해 심도 깊은 논의와 협력을 다짐했다.

협약 내용은 ▲문화‧관광 자산 구축을 위한 지역 콘텐츠 발굴 및 지원 ▲수요자 중심 통합홍보 플랫폼 채널 구축을 위한 문화‧예술‧관광 DB 공유 및 채널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조 ▲지역 문화‧예술‧관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활동 및 협력 ▲양 기관의 온‧오프라인 채널 활용 ‘예술관광도시 광주 인지도 정립’ 홍보 등이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학계와 업계 간 구축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광주 관광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강구할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식은 지역 문화‧관광 동반성장을 위해 서로가 지닌 고유한 콘텐츠를 교류하고, 학계와 재단 및 관광업계가 머리를 맞대고 광주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소중한 자리였다.” “끈끈한 협력을 통해 광주 관광 산업 발전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