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0일 오후2시 광주남구문예회관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이자 등단시인이신 무등스님께서 첫시집 <능소화가 피는 날>(도서출판 수미등)을 발간했다. 총82편의 시를 수록한 스님의 첫시집 <능소화가 피는 날>은 수행자의 길을 가면서 떠오른 단상들을 모았다.

무등스님 첫 시집 '능소화 피는 날' 표지그림.
무등스님 첫 시집 '능소화 피는 날' 표지그림.

무등스님은 발간사에서 “시인이라기보다는 출가수행자로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시집을 내는 것을 많이 망설였습니다. 비록 내세울 게 없는 글이지만 계절의 변화도 노래하고, 꽃이 피고 지는 광경도 살펴보았고 가끔은 고향을 그리워하는 마음도 담았으며 부처님께 예배드리는 자세도 갖추었으니 좋은 그림으로 생각하시고 읽어주시면 감고미사존 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시 해설을 맡은 박준수 시인은 "무등스님의 시 세계는 불교에 깊은 뿌리는 내리고 있다. 부처님 법에 의지하며 살아가는 수행자로서의 삶이 시행마다에 오롯이 투영되어 있다. 무등스님의 부처님을 향한 간절한 염원이 마치 능소화의 일편단심을 보는 듯하다.”며 시평을 남겼다.

무등스님은 2009년 ‘한국시’에 시 도량석이 발표되어 문단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어, 2014년 ‘열린시조시학’에 시조로 등단해서 전통시에도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그리고 또한 사진에도 남다른 취미가 있어 광주매일신문 전국사진대회에 수차례 입상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무등스님. ⓒ광주전남불교환겨연대 제공
무등스님. ⓒ광주전남불교환겨연대 제공

뿐만 아니라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상임대표를 맡아 생명존중과 환경보존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오는 10월 30일 오후 2시, 광주남구문예회관에서 ‘무등스님 시집 출판기념회’를 연다. 이번 출판기념회 수익금은 전액 불교환경운동 기금으로 후원한다.
/<능소화가 피는 날>(도서출판 수미등. 1만3천원)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