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대응전략 및 관광정책 방향성 점검

광주관광발전포럼 관광협업위원회는 오는 12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관광협업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광주관광발전포럼, 광주광역시, 광주관광재단의 주최로 무각사 전통문화체험관에서 열린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광주관광의 현황 및 발전방향(연사 전고필 부위원장), 광주관광 빅데이터 분석 현황(연사 호남대 정은성 교수) 및 대한민국 관광정책 방향(연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영준 본부장)에 대한 발표 및 자유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본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오는 11월 18일 전일빌딩에서 개최 예정인 광주관광활성화 컨퍼런스를 앞두고 각 산업분야의 의견을 모으기 위해 열리는 광주관광발전포럼 분과위원회 워크숍은 지난 9월 30일 콘텐츠개발위원회를 시작으로 10월 12일 관광협업위원회, 10월 14일 예술관광활성화위원회, 10월 15일 관광브랜드위원회, 10월 19일 MICE산업위원회 총 5개 워크숍이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관광협업위원회 워크숍을 앞두고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광주 관광의 현안 점검 및 대한민국 관광정책의 방향성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