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책이 스며들다’를 주제로 오는 16일 온라인 책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7회 빛고을 서구 책 축제’ 행사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안전하면서도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도록 유튜브 실시간 송출과 줌(Zoom)을 활용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서구청’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13시부터 17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손 인형극 ▲개막식 ▲북쇼 ▲입체 낭독공연 ▲북토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기획되어 있으며

먼저 개막식전 사전행사로 인형극단 <누렁소>가 선보이는 어릴 적 향수를 되살리는 손 인형극 「할머니」가,

개막식 행사로는 오프닝 및 축하영상, 주요 내외빈의 ‘내 인생의 한문장’ 소개영상과 더불어 재즈밴드 ‘리페이지’의 축하공연이,

‘유쾌한 대석씨 & 정은 작가와 함께하는 북쇼’에서는 ‘행복’을 주제로 「산책을 듣는 시간」을 읽고 내가 바라보는 삶과 행복,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추구하는 행복에 대해 다시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올해 책 축제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입체 낭독공연은 <프로젝트 그룹 도킹>이 진형민 작가의 『소리질러 운동장』, 김고은 작가의 『우리가족 납치사건』 2가지의 작품을 낭독한다.

또한 정진호·최고봉 작가와 함께하는 북토크에서는 행복을 주는 그림책, 그림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밖에도 ▲SNS 댓글 응원 사전이벤트 ▲책 축제 온라인 설문조사 참여자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eogu.gwangju.kr/library/)에서 확인하거나 상록도서관(350-45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