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까지 6개 테마 나눠 선정…맛과 멋, 서비스, 위생 등 평가
맛집 지정패 부착, 테이블 교체비 및 조리장 시설개선 융자 지원

광주광역시는 관광객을 유치하고 미향 광주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9기 광주 맛집’ 선정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5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제9기 광주 맛집은 내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지정·운영하며,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6개 테마로 나눠 음식의 맛과 멋, 서비스 수준, 위생상태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60여곳을 선정할 예정이다.

광주시에 소재하고 계속해 영업 중인 ‘식품접객업(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교부 업소는 누구든 시청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 접수처 : 광주광역시 서구 내방로 111, 광주광역시청 2층 식품안전과 식품안전팀

사업 내역, 신청 자격, 신청 서류 및 선정 절차 등에 관한 세부사항은 시 홈페이지에 고시·공고에서 ‘제9기 광주 맛집 선정계획’을 검색한 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2-613-4362)로 문의하면 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맛집 선정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현지실사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결과는 12월 중 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선정 업소에는 맛집 지정패 부착과 함께 입식테이블 교체비, 조리장 등 시설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대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