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종이 등 18개 강좌…10~11월까지 운영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공예 분야 창작활동의 대중화를 위해 빛고을공예창작촌 입주 작가들과 주민들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공예교실’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

30일 남구에 따르면 공예산업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슬기로운 공예교실’ 프로그램이 오는 10월 중순부터 11월말까지 양과동에 위치한 빛고을공예창작촌에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빛고을공예창작촌 활성화 및 공예산업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빛고을공예창작촌 입주 작가들의 재능 기부 방식으로 운영된다.

슬기로운 공예교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빛고을공예창작촌 입주 작가들의 작품 및 공방을 관람하면서 작가들과 함께 다채로운 공예기술을 배우게 된다.

참가자 모집 분야는 도자기를 비롯해 섬유, 종이, 금속, 가죽, 대금 및 전통 연 날리기 등 6개 분야 18개 강좌이다.

모집 인원은 각 강좌당 선착순 10명이며, 연 만들기 및 날리기 분야는 20명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다만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재료비는 1~2만원 수준으로 참가자 몫이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전화(062- 674-2070)로만 접수를 받으며, 공예 분야에 관심이 있는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