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체육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광주전남 체육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9.1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전남 전문체육-생활체육-장애인체육인 4000명 이 후보 지지
“체육청 설치, 지방체육 재정 안정화, 스포츠기본권 확립할 후보"

광주-전남지역 체육인 4000명이 이재명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16일 광주광역시체육회 앞에서 열린 이 후보 지지선언에는 전문체육인과 생활체육인은 물론 장애인체육인과 광주전남지역 대학 교수도 함께 참여했다.

광주전남지역 체육인들은 "대한민국 스포츠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체육청 설치, 지방체육 재정 안정화, 스포츠 기본권 확립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고 이유를 밝혔다.

광주전남체육인들이 16일 광주광역시채육회 앞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광주전남체육인들이 16일 광주광역시채육회 앞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김응식 전 광주광역시체육회 수석부회장은 “대한민국 체육의 근간인 지방체육을 굳건히 세울 후보는 이재명 후보 뿐”이라며 “광주전남 체육인들이 힘을 모아 이재명후보와 함께 대한민국 체육의 새로운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지지선언에는 피길연 광주광역시산악연맹 회장을 비롯한 경기단체 임원들과 조선대 윤오남 정홍용 교수 등 다수의 학계 인사들도 참여하였다.

또 장애인체육분야에서는 도쿄패럴림픽 국가대표로 참가하여 국민들에게 많은 감동을 안겨준 조정국가대표 김세정 선수를 비롯하여 장경수(전 광주광역시 장애인총연합회 회장), 신석섭(대한장애인체육발전포럼 광주광역시 대표) 등 많은 체육인들이 참여하여 장애인체육 발전에 대한 뜨거운 기대감을 표현하였다.

이재명 열린캠프를 대표하여 참석한 안민석 의원(이재명후보 총괄특보단장)은 “광주전남 체육인들의 스포츠 발전을 위한 뜨거운 염원은 이재명 정부에서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아래는 광주-전남 체육인 4,000인 이재명후보 지지선언문 [전문] 

 

- 광주 · 전남 전문체육-생활체육-장애인체육인이 뭉쳤습니다
- 체육청 설치 · 지방체육재정 안정화 · 대한민국 체육의 새로운 도약, 이재명 후보만이 합니다

 

대한민국의 발전과 성장의 여정에서 스포츠도 항상 국민들과 함께 했습니다. 스포츠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 꼭 필요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스포츠 강국에서 스포츠 선진국으로 나가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과제가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서 스포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해나갈 체육청이 신설되어야 합니다. 대한민국 체육의 근간인 지방체육을 살려야 합니다. 모든 국민들이 스포츠를 누릴 수 있는 스포츠 기본권이 확립되어야 합니다.

체육인들의 안정적 일자리 확충, 시민들을 위한 확장된 스포츠환경 조성, 비효율적 행정의 개선, 장애인·여성·노인을 위한 획기적 스포츠 정책도 펼쳐야 합니다. 지방 종목단체들이 시민과 선수들을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충분한 지원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광주·전남의 전문체육·생활체육·장애인체육인 4천인이 뜻을 모았습니다. 체육계의 주요한 학자들도 모였습니다. 우리는 오늘 체육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갈 새로운 리더쉽으로 이재명 후보 지지를 선언합니다.

이재명 후보와 함께 새로운 대한민국 스포츠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대한민국 스포츠의 근간인 지방체육을 튼실하게 키우겠습니다. 모든 국민이 소외됨 없이 스포츠를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2021. 9. 16.

이재명을 지지하는 광주·전남 체육인 일동

<지지선언에 참여한 주요 체육인>

김응식 전 광주광역시체육회 수석부회장
피길연 광주광역시 산악연맹 회장
윤오남 조선대학교 교수
김중곤 광주광역시 유도회
손승기 광주광역시 동구족구협회 회장
박도성 광주광역시 승마협회 전무이사
윤웅철 광주광역시 장애인태권도협회
이진역 광주광역시 역도연맹 부회장
김정수 프로야구 기아타이거즈 전 코치
박충식 프로야구 광주출신 전 삼성라이온스 투수
임영현 전남 순천시 테니스협회 회장 외

<장애인체육>

신석섭 대한장애인체육발전포럼 광주광역시지부 대표
장경수 전 광주광역시 장애인총연합회 회장
임수진 대한장애인체육회 론볼 국가대표
서영춘 장애인 볼링국가대표
노영진 보치아국가대표
김세정 장애인조정 국가대표
정향기 광주광역시 보치아연맹 선수위원장 외

<학계>

조선대 서영환 김철주 안용덕 김옥주 외
전남대 김 준 백종수 박혁 외
광주광역시 스포츠과학연구소 김석환 이경현

<스포츠클럽>

김영규 전국스포츠클럽협의회 회장 (순천 공공스포츠클럽 국장)
홍성삼 광주광역시 거점스포츠클럽 사무국장 외
전남 여수 광양 강진 나주 곡성 세한 공공스포츠클럽 사무국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