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규 전 광주시 경제부시장, ‘캐스퍼’ 양산 축하
박병규 전 광주시 경제부시장, ‘캐스퍼’ 양산 축하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1.09.14 11: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형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는 노사민정 협력 광주시민의 기업"

박병규 전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은 대한민국 1호 상생형 일자리 창출모델인 광주형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신차 ‘캐스터’ 양산체제 돌입을 환영하고 축하한다고 밝혔다.

박병규 전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박병규 전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박 전 부시장은“광주형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의 성공은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제2, 제3의 광주형일자리가 탄생할 수 있도록 노사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기업모델로 안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 전 부시장은 “광주형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는 국내에 23년만에 지어진 완성차 공장으로 기존 기업과 다르게 노사민정의 협력을 기반으로 설립된 광주시민의 기업이다”고 말하고 “기존의 경제 페러다임과 달리 적정임금과 적정노동 등 노동구조 개혁을 통해 침체된 대한민국 제조업에 새로운 활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박 전 부시장은 오랜기간 산업현장에서 활동한 경험을 토대로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사회통합추진단장, 사회연대일자리 특별보좌관 등을 역임했으며 상생형 일자리 창출모델인 광주형일자리를 처음으로 제안하고 이를 실현하는데 노사민정 각 주체들의 신뢰속에 대타협을 이끌어 내는 등 지대한 역할을 수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달용 2021-09-14 12:51:22
제 목 : 광주형일자리 WTO협정위반?

추석을앞두고 밥상머리 안주감으로 내놓을게 광주형일자리 케스퍼시제품 생산뉴스로 오늘부터 뜨기시작해요?
민초가 무료컨설팅으로 WTO위반이라고 알려줘도 민원답이 광주가 문산당수괴 숙청을잘들으니 국제사회가 봐준다고 이렇게 답합니다?
기가차서 말문이 막혀요?
공개적으로 산자부에서 위반의 답을받아놨다고 공개하면 그쪽으로 전화한통해보면 될것아닙니까?
공부해서 알아보라고 정답을안주니 계속헤매는 모습이 보고즐기기 좋습니다?
-------------------------------------------
○ 2019년 1월 31일 광주형 일자리 타결을 계기로 노·사·민·정 협의를 통한 일자리 창출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확산방안‘(‘19. 2. 21. 부처합동)이 발표되었으며, 상생형 지역일자리의 선정과 지원에 관한 법적 근거를 담은 「국가균형발전 특별법」개정안이 2020년 1월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