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미식관광 브이로그 공모전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은 음식이 가장 맛있는 도시, 미향광주의 위상을 알리고 미식관광도시 광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광주 미식관광 브이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남녀노소 접근하기 쉬운 ‘브이로그’ 형식의 영상 공모전으로, ‘광주 미식관광’ 주제로 하고 광주 대표음식 ‘광주 7미’와 ‘광주 관광지’가 필수적으로 포함된 5분 이내의 브이로그 영상을 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한 후, 파일 및 제출서류를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개인이나 단체(4인 이하의 팀),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공모전 수상작은 광주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광주관광TV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주관광에 관심 있는 잠재 관광객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미식관광도시 광주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 평가를 거쳐 모두 10개의 수상작을 선발하며,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등 모두 550만원의 시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고일자는 9월 13일(월)이며, 접수 기간은 10월 18일(월)부터 11월 1일(월)까지이다. 공모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g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음식이 맛있는 도시 미향광주에서 안전하게 미식관광을 하며 자신만의 관광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광주의 훌륭한 미식관광 자원과 아름다운 관광지가 결합된 창의적인 미식관광 브이로그 영상으로 광주가 가진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