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굳건한 위상을 지키고 있는 K-POP 한류 열풍에 발맞춰 '2021 K-POP 팬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2월 제이홉(BTS)의 전 세계 팬 메시지로 만들어져 화제가 된 광주 충장로 K-POP 스타의 거리에 위치한 ‘홉월드 조형물’에 이어, 광주만의 K-POP 관광 콘텐츠 조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해당 공모전은 각각 다른 주제로 총 2회 진행할 예정이며, 첫 회는 방탄소년단(BTS)을 주제로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 공예작품 등 다양한 팬 아트 창작물을 접수할 수 있다.

참여는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공모전 선정작을 금남로에 조성 예정인 K-POP 스타의거리 팬존3에 전시하여 전 세계 K-POP 팬들이 광주를 방문할 수 있도록 K-POP 관광 콘텐츠 홍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8월 16일부터 9월 24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http://www.gj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성숙 광주관광재단 대표이사는 “K-POP을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창의적인 예술작품이 K-POP 스타의 거리에 새롭게 조성될 팬존3을 빛내주길 바란다.” 며 “광주를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서의 K-POP 관광이 더욱 발전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