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8월1일, 실시간 줌으로 가정서 즐기는 김치 체험행사
김치명인 조리법 따라 여름김치 밀키트로 온라인 수업

광주김치타운은 30일부터 8월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여름김치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집에서 김치 담그는 날’이라는 슬로건으로 실시간 줌을 통해 김치명인이 만든 밀키트를 이용해 각 가정에서 담그는 온라인 체험 행사다.

김치 밀키트는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인 김옥심 명인이 만든 조리법으로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재료를 소분해 포장한 총 2종(열무김치 1㎏, 오이소박이 1㎏)으로 구성됐다.

실시간 줌 강의는 3일간 매일 2회 김치타운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며, 김치명인의 김치담그기 비법을 온라인으로 전수한다.

원활한 온라인 접속을 위해 27일부터 이틀간 사전 안내문자로 줌 접속 여부를 확인하며, 밀키트는 접속자에 한해 김치타운 다목적체험관 앞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행사 전날 배포한다.

참가자는 광주김치타운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1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이며, 체험비는 무료다. (※ 신청 시 키트 종류와 강의 시간 선택(1가정 1키트 원칙))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각 가정에서 여름김치를 언제든지 만들 수 있도록 열무김치, 오이소박이 조리법과 제작 영상을 홈페이지(자료실-영상자료실)에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